‘토브 청담’ 이달 분양...고급 테라스하우스

금교영 / 기사승인 : 2023-06-27 10:17:40
  • -
  • +
  • 인쇄
‘House of Nature Collection’ 콘셉트 적용
고급주택 24가구 및 오피스텔 18실
  토브청담 투시도 출처=주성알앤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고소득 자산가들을 타깃으로 한 고급 테라스하우스가 공급된다. 유명 건축가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 된 주거공간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벨로퍼 주성알앤디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132-9번지 외 2필지에 조성하는 ‘토브 청담’ 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토브 청담’은 지하 8층~지상 20층 규모로, 고급주택 전용 157.95㎡ 22가구 및 펜트하우스 2가구, 오피스텔 전용 83.65~100.19㎡ 18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효성중공업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담동은 고급주거시설이 밀집해 있고, 문화, 상업, 업무 등의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또한 영동대로가 맞닿아 있어 강남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업무밀집지역인 테헤란로도 가깝다.

영동대교 청담대교 이용시 강북 접근성이 좋고,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잠원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7호선 청담역과 수인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이 인근에 있는 등 대중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다. 위례신도시-신사역 구간 14.7km를 잇는 경전철 위례신사선이 오는 2027년 개통되며, 인근 삼성역에는 GTX-A·C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또 삼성역 사거리-봉은사역 사거리 구간을 지하 7층 규모의 복합환승센터와 지상광장 등으로 조성하는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도 진행 중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봉은초·중, 경기고, 영동고, 청담고 등 명문 학군이 인접해 있고, 강남도서관 및 청담도서관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청담동 명품거리, 압구정 로데오, 신사동 가로수길 등이 인접해 있고, 코엑스,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백화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미슐랭스타 맛집 등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연예기획사들이 즐비한 ‘K STAR ROAD’가 가깝고, 청담아트센터, 청담갤러리 등 각종 갤러리가 인근에 있다. 청담근린공원, 도산공원, 탄천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정주여건이 우수하다.

도보 15분 이내 거리인 강남구 영동대로 512 일원 7만9000 여㎡ 부지에 최고 105층 높이의 업무시설과 전시 및 컨벤션 시설, 관광 숙박시설, 전망대 등을 짓는 현대자동차 GBC건립사업이 진행 중이다. 잠실운동장 일대 35만 여㎡ 부지에는 총 사업비 2조1672억원 가량을 투입, 하는 ‘잠실 스포츠·MICE 복합공간 조성’ 사업도 내년 상반기 착공 예정이다.

‘토브 청담’은 히브리어로 ‘아름답다’는 뜻의 ‘토브’라는 이름에 걸맞은 높은 상품성을 갖추게 된다. 해당 부지의 소유주인 주성알앤디와 자연 소재를 주로 다루는 로랑 페레이라(Laurent Pereira) – 최성희 건축가 부부가 협업해 ‘House of Nature Collection’ 콘셉트를 적용했다.

외부는 유해성 물질이 없고 열전도율이 낮아 단열 및 보온은 물론, 습도 조절, 방음 효과가 우수한 브라운 계열의 점토벽돌을 외관 자재로 활용해 조형미를 더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전 타입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한강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테라스를 한강 방향으로 배치했다.

또한, 높은 층고 및 최대 8m에 달하는 광폭 거실 등의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고, 대형 창 설계를 통한 탁 트인 도심의 파노라마 뷰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도 다수 도입된다.

강남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전 타입 자주식 주차가 가능하다. 또한 입주민 전용 정원이 지상 1층과 옥탑에 각각 조성되고, 스크린골프장, 피트니스, 시뮬레이션룸, 파티룸 겸 바 라운지, 간이세차시설 등 편의시설이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다이닝 서비스, 발렛, 세차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 ‘토브 청담’ 은 자연의 재료를 중시하는 디벨로퍼와 유명 건축가의 콜라보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주거공간으로, 청담동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단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토브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 122길 일대에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해브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