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0개의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선택 폭 넓혀
![]() |
광명센트럴아이파크 조감도 출쳐=HDC현대산업개발 |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서대문 청약 열기를 광명으로 이어간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2동 88-14 일원에서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를 7월 분양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 39~113㎡ 총 1,957가구 규모 대단지로 이 중 425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총 10개의 타입으로 구성해 소형부터 중·대형 평형까지 고루 갖춰 수요자 선택폭을 넓혔고, 일반분양분 전체에 가구별 창고를 기본 제공 예정이다.
단지는 광명뉴타운 내에서도 중심부 입지다. 원도심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에 입주 즉시 이용 가능한 완성된 인프라가 다양하다. 또 철산역 생활권도 공유 가능해 ‘더블 생활권’ 입지를 자랑한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있으며, 서부간선도로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반경 1km 내에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모두 모여있다. 특히 광명초등학교는 도보 약 1분 거리인데, 단지와 초등학교는 공원(예정)을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어 입주민들의 자녀에게 ‘그린 통학로’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철산역 학원가도 직선 약 1km 거리로 가깝다.
단지 남측에 공원 예정지가 접해있고, 가까운 곳에 근린공원이 다수 조성돼 있다. 목감천까지도 도보 10분 내로 접근 가능하다. 또 천변 가로수길로 계절별 장관을 연출하는 안양천, 산책로가 조성된 개웅산과 도덕산도 가깝다.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됐다. 커뮤니티센터의 경우 지상층은 패밀리카페, 키즈카페, 클럽하우스, 문화강좌실과 돌봄센터 등으로 구성됐으며, 지하층은 ‘스터디존’과 ‘스포츠존’ 2개 구역으로 나눠져 있다.
분양 관계자는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정주여건과 미래가치 모두 우수하게 평가받는 광명뉴타운의 중심부에서 새 바람을 일으킬 브랜드 대단지”라며 “우수한 입지에 걸맞은 자신 있는 상품으로 설계해, 이곳을 광명뉴타운의 새 중심으로 세우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일대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해브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