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50플러스 센터, 개관 1주년 행사 ‘강오제’ 개최

금교영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1:44:57
  • -
  • +
  • 인쇄
 출처=강북50플러스센터

 

서울시 강북50플러스센터가 개관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 ‘강오제’를 개최한다.

강북50플러스센터는 오는 31일 센터에서 1주년 기념식과 명사 특강, 원데이 클래스 등 개관 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강오제는 오전 기념식을 시작으로 이날 오후 4시까지 열린다. 먼저 중장년 세대의 인생 설계와 일활동 지원을 위한 전문가 초청 특강으로 김난희 아람한의원 대표원장을 모셨다. 한의학으로 알아보는 건강비법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김석봉 석봉토스트 대표의 창업강연이 펼쳐진다. 김 대표는 석봉 토스트로 보는 지피지기 창업성공 스토리를 들려줄 계획이다. 해당 특강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접수 가능하다.

중장년 세대의 자기 탐색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원데이 클래스는 ‘핸드드립 커피 원데이 체험’, ‘달달구리 마들렌 만들기’, ‘브로콜리 스프와 퀘사디아 만들기’ 등 세가지로 사전 접수한 경우에만 참여할 수 있다.

취업 대비 증명사진 무료촬영 이벤트도 준비했다. 커뮤니티 ‘사진미학’의 지역사회공헌 활동으로 열리는 이벤트로 촬영한 사진 파일은 이메일로 전달한다.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접수로 이뤄지며, 의상과 메이크업 등 촬영 준비는 직접해야 한다.

센터 곳곳에서는 여러가지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센터 1층 모퉁이실에서는 중장년 일자리 컨설턴트가 진행된다. 또 오전, 오후로 나눠 다육이 화분, 친환경 고체 치약, 꽃다발 액자, 파우치, 에코백, 엽서와 책갈피 등 만들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안드레의 바다에서는 고래 풍경 만들기 및 전시를 준비했다. 안드레의 바다는 ESG 관련 디지털콘텐츠 기업으로 강북50플러스센터의 창업지원을 받아 센터 내 두드림 오피스를 사용중이다.

강북50플러스센터는 강오제 참가자를 위한 선물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두가지로, 4개 이상 부스체험을 하고 스티커를 받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 선물을 증정한다. 또 유튜브 구독이나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센터 SNS를 팔로우할 경우 1층 카페라온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강북50플러스센터 관계자는 “1년 동안의 센터 운영을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문을 연 강북50플러스센터는 미아동에 위치하며 강북구 만 40~65세 미만 중장년세대의 인생 제2막을 지원한다. 주요 활동은 △나를 탐색하고 새로운 일상을 준비하는 ‘인생설계’ △경력개발을 통한 재취업, 창업지원 등 제2의 커리어 ‘일활동’ △사회참여·지역사회 공헌을 통한 중장년층 신문화를 확산하는 ‘당사자지원’ 등이다.

[저작권자ⓒ 해브투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금교영 기자
금교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